반응형

 

세계적인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모터스와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엑스의 CEO이며,

태양광 발전기업 솔라시티의 회장인 엘론머스크.

 

 

 

그에게는 두가지 고민이 있었다.

 

그의 고민은 첫번째,

"창업했다가 망하면 어쩌지?"

 

그의 고민은 두번째,

"내가 가난한 삶을 버틸수 있을까"

 

오랜 고민끝에 그는 실험을 해보기로 한다.

 

일명 욕구실험

그것은 바로 '하루 1달러만으로 살아보기!'

돈없는 삶이 얼마나 힘들지 체험해 보는 거였다.

 

우선 그는 대형마트에 가서 냉동핫도그와 오렌지 30달러 어치를 사왔다.

한 달 동안 그것만 먹었다.

 

한달간의 욕구에 관한 실험, 그결과는?

.

.

.

 

 

"살만했다. 힘들지 않았다."

"컴퓨터만 할수 있으면 행복하다는 걸 깨달았다."

 

돈걱정없이 살수 있다는 걸 확인했기에 어떤 선택을 한다해도 늘 자유로웠다.

"뭐 한달에 최소 30달러는 벌수 있겠지?" 라고 생각하며 창업시장에 뛰어들기로 했다.

 

ZIP2를 시작으로 이를 컴팩에 매각하고, 금융 서비스회사인 X.COM을 설립한 뒤,

페이팔로 대박을 터뜨려 1억 6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다.

 

그리고 그는 멈추지 않고, 우주개발업체, 전기자동차, 태양광 발전기업에 투자.

승승장구하며 뛰어난 기업가로 인정받고 있다.

제2의 스티브잡스, 미래의 설계자, 혁신의 선두주자!

그의 야심찬 꿈은 현재 진행형(...ing)

 

 

 

 

"1달러 프로젝트는 누군가 시켜서 시작한게 아니었어요.

스스로 한계 상황에 들어가봐야 답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덕분에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걸 하면 된다는 확신을 얻었죠."

 

"정말 중요한 일이라면 비록 다른 생각을 가지게 되더라도

당신은 그 일을 끊임없이 해야만 합니다."

 

"끈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어느 누군가 당신이 포기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이상 

절때로 포기하지 마세요."

 

 

- 엘론 머스크, 스페이스엑스/테슬라모터스 CEO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