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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8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의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하만카돈은 1953년 시드니 하만과 버나드 카돈에 의해 설립되어, 다양한 가정용 및 자동차용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등을 개발, 생산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많은 인기를 얻은 오디오의 명가이며, 자동차 전장업체 중 하나이다.
하만카돈의 산하 기업으로 앰프 브랜드인 인피니티, 중고가 스피커 브랜드인 JBL, 고가 오디오 브랜드인 렉시콘, 유명 마이크 브랜드인 AKG, 초고가 앰프 브랜드인 마크 레빈슨, 고가 스피커 브랜드인 B&W 등 많은 유명 브랜드를 포함하고 있다.
2016년 11월 삼성전자가 하만카돈을 약 9조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으며, 삼성전자는 하만카돈의 인수로 전장 사업 분야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그 자리를 확고히 할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하만카돈이 보유한 여러 브랜드 중 오디오 제품군인 하만카돈, AKG, JBL 브랜드를 먼저 국내에 선보인다.

하만카돈은 소비자가 당사의 훌륭한 오디오 제품을 더 가까이 만나볼수 있도록 강서본점, 강남 본점 등 전국 주요 삼성디지털 프라자 30여개 지점을 우선하고, 하반기까지는 하이마트, 테크노마트, 전자랜드 등 국내의 모든 주요 가전 매장까지 유통망을 확장할 예정이다.

삼성디지털 프라자는 'Shop in Shop'(샵인샵)의 구성으로 제품을 전시, 판매하여 소비자의 접근을 편리하게 하고 별도 부스의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가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을 직접 청음, 체험 할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불어 하만카돈 오디오 전문 서비스팀을 구축, AS를 전담, 강화하고 전국의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하만카돈의 제품도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삼성전자는 이처럼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군의 브랜드 및 경쟁력에 삼성전자만의 광범위한 유통망, 최고의 AS, 마케팅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과 함께 국내의 소비자가 하만카돈의 제품을 접하고 사용하는데 편리함과 특별한 가치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국내 복합쇼핑몰에 하만카돈 전문 매장을 입점하여 오디오 사업 역량을 확장하려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한국총괄 박병대 부사장은 " 그동안 하만카돈 오디오를 국내 사용자들이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많은 소비자들이 아쉬움이 컷다"고 말하며 "앞으로는 삼성전자와 하만카돈이 함께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하만 카돈의 프리미엄 오디오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한차원 높은 오디오 문화를 경험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 전자를 통해 판매되는 하만카돈의 제품군은 하만카돈 스피커 5종, AKG 이어폰-헤드폰-사운드바 10종, JBL 스피커 8종, 이어폰-헤드폰 17종 등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들이다.

삼성전자에서 올해 봄 하만카돈의 인수를 완료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삼성전자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삼성전자와 만난 훌륭한 성능의 하만카돈 오디오 제품을 많은 사용자들이 접해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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